전화 상담1522-8850

휘림일상

일자 2024.07.23 조회 366

휘림한방병원, 암환자 전인치료 에바폼공예 로즈볼 만들기 클래스 개최


▲ 열심히 전인치료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휘림한방병원의 암환자들 (사진=휘림한방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최민석 기자] 휘림한방병원이 지난 18일 암환자의 전인치료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에바폼공예 로즈볼 만들기 클래스를 개최했다.

전인치료란 환자의 신체적 증상은 물론 스트레스 등 심리 상태와 주위의 환경까지 치료의 범주에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휘림한방병원 암환자들은 자신의 취향대로 에바폼장미를 골라 강사의 수업을 경청하며 열심히 로즈볼을 만든 후, (러브)조명과 귀여운 소품들을 이용해 에바폼공예 로즈볼을 직접 완성했으며, 즐거운 미소를 띠고 집중하며 열심히 클래스에 참여하는 모습이였다.
완성된 작품들은 들고 갈 수 있도록 준비해 인테리어로 활용 및 선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클래스가 끝난 뒤에는 다음 주에 시행될 스트레스 케어 전인치료 클래스에 대한 문의가 추가로 들어오기도 했다.

휘림한방병원 방선휘 병원장은 “언제나 우리는 한·양방 통합치료를 중심으로 암환자들의 기분, 컨디션까지 케어하며 즐거움까지 느끼길 수 있도록 계절에 따른 이벤트, 만들기 클래스 등을 개최해왔다”며 “이번 클래스도 즐거운 감정. 스트레스 완화. 우울감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들을 얻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다. 앞으로도 건강한 일상에 한걸음 다가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최민석 기자(august@mdtoday.co.kr)

댓글 0

빠른 상담 신청

카톡상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 전·후 요청
전·후 요청 온라인상담 카톡상담 전화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