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1522-8850

휘림일상

일자 2024.07.05 조회 465

휘림한방병원, 암환자 티 클래스 전인치료 행사 눈길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휘림한방병원이 지난 2일 암 극복을 위한 한방·양방 통합치료를 진행 중인 재원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향긋한 차향을 느끼고 직접 우려내어 마시며 힐링감을 느끼고 차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알아갈 수 있는 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티 클래스 수업은 중국과 대만의 명차 ‘오룡차’를 주제로 그밖에 자스민차, 보이차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정보들, 재미있는 일화 등을 들은 후 다도하는 방법을 배우고 우려진 ‘오룡차’와 함께 간식을 즐기며 차를 통한 힐링과 휴식을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됐었으며, 암환자들은 ‘오룡차’을 맛보고 몰랐던 차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고 찻잎을 관찰하기도 하고 평소 궁금했던 차에 대한 보관법, 효능 등을 질문했다.

티 클래스에 참여한 암환자들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차 문화에 관해서 적절히 설명을 들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방선휘 병원장은 “야외에서 자연을 즐기는 ‘암환자산책’, ‘홀스테라피’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티 클래스, 만들기 수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활동들이 암환자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본원의 암환자들의 니즈를 상세히 파악해 앞으로도 만족스럽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전인치료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댓글 0

빠른 상담 신청

카톡상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 전·후 요청
전·후 요청 온라인상담 카톡상담 전화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