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1522-8850

휘림일상

일자 2024.03.12 조회 312

휘림한방병원, 암환자 집중관리 위해 한방 원장 신규 충원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휘림한방병원이 한방 암치료를 담당할 신규 원장 두 명을 충원했다.

소경용 진료원장은 보건소 진료과장, 타 병원 한의원 한의사, 진료원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임상경험을 쌓았다. 또한 척추신경추나의학회, 대한약침학회, 발효해독학회 활동과 연구를 통해 암환자들이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은주 진료원장은 타 한방병원에서 재직 한방 수련부 의국장 등을 역임하며 진료 발전을 위해 생활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2급 보디빌딩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대한침구의학회, 척추신경추나의학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GV16(풍부혈) 좌측 5푼 부위 도침 시 안면통 발생 증례보고 △호흡곤란을 동반한 불안장애 환자 증례보고 등을 대한침구의학회지, 턱관절균형의학회지에 개제하는 등 진료지침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소경용 진료원장은 “위암, 폐암 등 다양한 암종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암환자들에게 체계적인 치료를 바탕으로 공감과 배려를 통해 따뜻함까지 느끼며 예후에 도움이 되도록 집중 관리하며 함께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진료원장은 “진심으로 다가가 삶의 질 하락을 경험한 암환자 한분 한분을 소홀함 없이 전문성 있는 집중 관리를 통해 소중한 일상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휘림한방병원 방선휘 병원장은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21년에만 암 발생자수가 27만7523명이다. 폐암, 위암 등을 투병하는 환자들이 삶의 질 하락을 경험하고 힘들어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우수 의료진 충원으로 전문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댓글 0

빠른 상담 신청

카톡상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 전·후 요청
전·후 요청 온라인상담 카톡상담 전화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