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1522-8850

휘림일상

일자 2024.12.19 조회 316

휘림한방병원, 암환자 위한 연말 크리스마스콘서트 참여 이벤트 진행


▲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크리스마스 콘서트' 입장 전 기념사진을 남기는 휘림한방병원 재원암환자분들의 모습.

 

[비건뉴스=박민수 기자] 휘림한방병원이 지난 17일 암환자분들을 위한 연말 '크리스마스콘서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했다.

 

환자중심 휘림한방병원은 2024년을 마무리하며 '암'극복 과정 중 암수술 후유증, 항암부작용 으로 인해 우울감, 스트레스, 상실감을 경험하는 암환자분들이 잠시라도 즐거운 기분을 느끼며 피로감완화, 스트레스를 해소함에 도움을 받아 더욱 따뜻하고 포근한 '크리스마스'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수준높은 가수, 바리톤, 오케스트라와 함께 바람의 노래, 오 거룩한 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14개의 섹션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진행됐다.


암환자 위한 연말 크리스마스콘서트 참여 이벤트에 참여하신 휘림한방병원 재원 암환자분들은 "콘서트 관람 후 컨디션이 안 좋아 처음에는 망설였는데 고민이 무색할 만큼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감사하다", "계속 귀와 눈이 즐거운 공연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등 만족스러운 후기를 전했다.

 

실제 국가암정보센터에서 안내하는 항암부작용 관리 방법에도 음악 감상은 암환자의 기분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조용한 음악 듣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전하고 있다.

 

방선휘 휘림한방병원장은 "'암'이라는 질병은 최소 5년 정도를 관찰 재발 및 전이 소견이 보이지 않을 경우 '완전관해' 판정을 받을 수 있기에, 긴 시간 동안 다수의 암환자분들이 걱정과 우울감에 쉽게 빠질 수밖에 없는데, 이번 크리스마스콘서트 참여 이벤트를 통해 재원암환자분들이 너무 재밌어하시고 만족스러워하시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뿌듯했다"고 전했다.

 

이어 "수술 후유증, 항암부작용으로 인해 '삶의 질 하락'을 경험하시는 암환자분들께 의학·한의학협진을 통한 △신체적케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만들기 수업이 매주 진행되는 원내 전인프로그램과 함께 '크리스마스콘서트 참여 이벤트'와 같이 외부에서 즐길 수 있는 △정신적케어 에 유효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더욱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빠른 상담 신청

카톡상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 전·후 요청
전·후 요청 온라인상담 카톡상담 전화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