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1522-8850

휘림일상

일자 2024.11.25 조회 340

방선휘 휘림한방병원장, 고주파치료 주제 한·양방 통합치료 특강 진행

▲ 휘림한방병원 재원 암환자들에게 고주파치료의 원리 및 적응증에 대해 설명하는 방선휘 병원장 (사진=휘림한방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이가은 기자] 휘림한방병원은 지난 20일 '한·양방 통합치료 특강' 프로그램 2강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2강의 주제는 '고주파 온열암치료의 원리와 적응증'이었다. 고주파 온열암치료란 종양 조직에 42~43도까지의 고온의 열을 가해 암세포의 성장 및 증식을 억제하는 것을 말한다.

세부적으로는 온열치료의 역사, 정상세포와 암세포의 차이점, 고주파 온열암치료의 시행 횟수, 고주파 온열암치료의 효과, 고주파치료기 온코써미아와 셀시우스에 대한 양질 정보 등을 특강의 내용을 구성했으며, 휘림한방병원, 방선휘 병원장은 재원 암환자 보호자들, 일반인들도 자세하지만 쉽고 재밌게 이해될 수 있도록 '한·양방 통합치료 특강'을 이어나갔다.


마지막으로 고주파치료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문, 암환자 항암식단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방선휘 병원장은 특강 후 “다수의 암환자분들이 고주파치료의 원리 및 적응증에 대해 궁금하신 마음이 있으나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환자중심으로 생각해 지금 내가 시행하고 있는 고주파치료에 대해 속속들이 한·양방 통합치료 특강을 통해 알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이가은 기자(woon6728@mdtoday.co.kr)



댓글 0

빠른 상담 신청

카톡상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 전·후 요청
전·후 요청 온라인상담 카톡상담 전화연결